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만 드라마 정강경찰서 (정항분국) 줄거리

대만 드라마 정강경찰서 (정항분국) 줄거리

 

정항분국 포스터

어제 드디어 넷플릭스에서 우리 허광한님의

정항분국! 정강 경찰서 가 공개됐죠!!!

메리마이데드바디의 후속작인데다

갑작스레 군대 간 허광한님의 작품이라

너무 기다리면서 봤습니다...ㅎㅎ

(사실 어제 시험이었던 건 안 비밀)

기본 정보

________________

출연진 | 허광한, 왕정, 마녠셴, 황루쯔인, 임학헌, 천옌쭤 외

몇부작 | 6부작

줄거리 | 메리마이데드바디 그 후, 복귀한 형사 우밍한과 팀장이 된 린쯔칭! 20년 만에 나타난 관용구 살인마 모방 범죄를 파헤치게 된다!

장르 | 추리 수사, 코미디

러닝타임 | 40분

주절거림 | 여전히 바보 같은 우밍한과 경찰서 식구들..ㅋㅋㅋㅋㅋ 관용구 살인 제법 흥미로운걸?!

(2024.08.23. 기준)

넷플릭스


초반 줄거리

정항분국/정강경찰서 예고 캡처

영화 메리마이데드바디에서

린쯔칭(왕정)은 도망가고

우밍한(허광한)은 총 맞아서 병원 가고 그랬죠?

정항분국/정강경찰서 예고 캡처

시간이 흘러 우밍한은 다시 정강 경찰서로 복귀하고!

정항분국/정강경찰서 예고 캡처

이분은 서장이 되심 ㅋㅋㅋㅋㅋㅋ

정항분국/정강경찰서 예고 캡처

그리고 팀장이 된 린쯔칭...?!

정항분국/정강경찰서 예고 캡처

우밍한은 배신자 아니냐고 하지만

린쯔칭이 그 보스에게 빼앗은 돈을

모두 경찰서로 돌려줬고

그래서 그 공으로 팀장이 됐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린쯔칭이 마음에 들지 않는 우밍한

정항분국/정강경찰서 예고 캡처

싫다고 한들 어쩌겠어요 그래도 일은 해야지!

살인사건 소식에 현장으로 가보는데

굉장히 엽기적인 살인 현장?

물고기 비늘에 털에..

무슨 의미인지 도무지 감을 못 잡는데요

 
 

정항분국/정강경찰서 예고 캡처

약간 실력 없어보이는 이들은 새로운 정강경찰서 식구들입니다!

여기 경찰 식구들이 참 평범하지 않아요...

누가 봐도 범죄자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경찰인...

모든 걸 MBTI로 해결하는 경찰...

말을 굉장히 더듬지만 허광한 품에서는 말을 안 더듬는 수사원..ㅋㅋㅋ

여전히 먹는 게 제일 좋은 경찰...ㅋㅋㅋㅋ

진짜 오합지졸 경찰서다..ㅋㅋㅋㅋ

정항분국/정강경찰서 예고 캡처

그래서 아무도 사건 해결을 못하고 있는데

서장이 현장 사진을 보고 한 사건을 떠올립니다!

정항분국/정강경찰서 예고 캡처

20년 전, 자신이 잡은 그 범인을 말이죠!

관용구 시험에서 한자를 틀렸다는 이유로

학생들을 죽이고

그들이 틀린 한자를 사람들에게 각인시키기 위해

현장을 계획한...!!

정항분국/정강경찰서 예고 캡처

바로 관용구 악마요...!!!

정항분국/정강경찰서 공식 스틸

20년 만에 나타난 모방범...

그 뒤로도 계속해서 시민들이 죽지만

관용구 살인이라는 것에

도무지 감을 잡지 못한 경찰들은

그 관용구 악마를 만나러 가는데!!!

20년 만의 모방범의 정체와

관용구 살인을 쫓는 이들의 이야기는

드라마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상 후기

 

코미디 + 추리 수사 (영화와 차이는?)🔫

 
 

정항분국/정강 경찰서 공식 스틸

영화 <메리 마이 데드 바디>의 경우 이들이 경찰이고 사건을 해결하기는 하지만 사실 추리 수사보다는 코미디와 퀴어가 더 큰 요소로 느껴졌는데, 이번 <정항분국/정강 경찰서>는 메마데바 특유의 코미디 감성과 '우밍한'을 비롯한 웃긴 캐릭터성을 잃지 않으면서도 영화보다는 추리와 수사를 더 집중해서 보여주더라고요! 하지만 너무 다크 하게 가지 않고 이 드라마의 코미디 요소를 적절하게 섞은 듯해서 좋았어요! 뭔가 허술한 거 같으면서도 용의자 계속 바꿔가면서 떡밥 풀면서 마지막 회까지 재미있게 봤어요! 메마데바보다는 호불호가 덜 갈릴 거 같기도 해요!

다만, 아무래도 이번 작품이 19세라서 살인 현장이 좀 저에게는 많이 잔인했습니다.. 몇몇 개그 수위도 아무래도 19세인 점도 있긴 하지만 잔인한 게 저는 너무 무서웠어용...ㅜㅜ 근데 물론 이 작품 특유의 코미디로 그걸 되게 잘 넘겨주기는 합니다 ㅎㅎ

 
 
 
 

정항분국/정강 경찰서 공식 스틸

게다가 용의자와 피해자들 캐릭터도 진짜 평범함이 없어요 ㅋㅋㅋㅋㅋㅋ 근데 애초에 관용구 틀렸다고 살인하는 것부터가... 아니 근데 유미 씨는 외국인이자나여...ㅜㅜ 난 저기 가면 죽겠네...

 

정항분국/정강 경찰서 공식 스틸

드라마에서는 경찰서 식구들이 좀 늘었는데, 모든 캐릭터들이 다 평범하지 않고 정말 메마데바스러워요 ㅋㅋㅋㅋㅋㅋ 아까도 말했듯이 한 명은 범죄자 인상이라 탐문수사하는데 시민들 도망가고 ㅋㅋㅋㅋ 한 명은 mbti만 주구장창 이야기하고 ㅋㅋㅋㅋㅋㅋ 한 쪽은 말을 엄청 더듬는데 안 더듬는 순간들이 있는데 그 장면들이 하나같이 주옥같음 ㅋㅋㅋㅋㅋㅋ

 

정항분국/정강 경찰서 공식 스틸

두 사람의 티키타카도 재미있고 ㅋㅋㅋㅋㅋㅋ

사실 우밍한은 메마데바에서도 처음에 게이들 굉장히 싫어하더니만 애가 또 또 입이 방정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항분국/정강경찰서 넷플릭스 본편 캡처

그래도 마지막에 식구들 다 같이 보는 건 너무나 좋자나여~

임학헌 / 임백굉 🎭

임학헌님은 사실 메마데바에도 등장했었는데요!!

 
 

서프라이즈 쿠키 영상이라며 올라온 영상인데 임학헌님이 우리 마오마오를 과거에 괴롭히던 학생 중 한 명이었던 걸로 나오죠! 근데 이번 드라마에서 같이 일하고 있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

정항분국/정강경찰서 넷플릭스 본편 캡처

드라마에서 좋아하던 지하 아이돌이 죽어서 슬퍼하니까 우밍한이 시끄러워서 괜찮다고 안아주는데 그 순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항분국/정강경찰서 넷플릭스 본편 캡처

원래 말 엄청 더듬는데 갑자기 엄청난 딕션으로 브리핑해 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항분국/정강경찰서 넷플릭스 본편 캡처

은근슬쩍 사심도 채우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항분국/정강경찰서 넷플릭스 본편 캡처

아쉽게도 임백굉님은 영화에서 이미 승천하셨기에 등장하지는 않습니다..ㅜㅜ

그래도 이렇게 텍스트로나마 출연하십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슨 상황이냐면 유력 용의자로 생각되는 남자가 범죄자인 남자 선생님을 굉장히 존경?하면서 모방 범죄를 저지른다고 생각해서 게이인 줄 알았을 거라면서 욕하다가 '쓰게이'라고 해서 아차 싶어서 남편에게 사과하는 장면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외국인에게는 조금 어려운..?

정항분국/정강경찰서 넷플릭스 본편 캡처

이게 한국어 자막이 아무래도 영어로 번역된 걸 다시 한국어로 번역하는 '이중 번역'인 듯했어요.. 물론 저도 중국어를 잘 몰라서 확실한 건 아니지만 그렇게 느꼈습니다. 언더그라운드 아이돌이라고 써서 순간적으로 뭐지?하다가 아! 지하 아이돌.. 생각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사실 메마데바도 그렇고 이 작품도 그렇고 발음 갖고 하는 말장난들도 있죠! 이번에도 여전한 87879487 ㅋㅋㅋㅋㅋㅋ 바보내가바로바보 (87이 바보라는 의미고 94는 就是인데 바로~다 이런 의미인데 직역이 애매하네요) 그리고 애초에 한자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하다 보니 번역으로만 봤을 때는 약간 이해하기에 애매한 지점들이 좀 있더라구요!

근데 이게 번역을 떠나서 외국인에게 조금 힘든 드라마에요... 사실 '성어 살인'인데요, 성어는 走投無路, 不恥下問 이런 식으로 되어있는데 이걸 뜻을 풀어서 설명해 주니까 어떤 성어인지도 바로 생각나지 않고, 한자를 어떻게 틀렸는지 말로만 설명하니 조금 힘들더라고요. 그래도 보는데 크게 무리가 있지는 않아요!

관용구 살인 📖

 
 

정항분국/정강 경찰서 공식 스틸

이 작품에서 가장 매력적이었던 게 바로 관용구 살인이었어요! '관용구 살인'이라는 점에서 저는 일반적이지 않고 흥미롭더라고요! 게다가 관용구 틀려서 죽인다는 게, 죽이고 그 관용구를 각인시키기 위해 현장을 꾸민다는 게 뭔가 코난스러우면서(범인이 코난 극장판 얘기해요 ㅋㅋㅋㅋㅋ)코미디랑 수사가 잘 섞인 듯했어요

근데 이게 진짜 웃긴 게 마지막에 범인이랑 범죄자 스승이랑 이야기하는데 모방범이 첫 번째 살인에서 관용구를 표현하기 위해 피해자가 키우던 물고기 비늘을 이용하는데, 그거 보면서 스승이 그 사람이 물고기 안 키웠으면? 전날에 엄마가 먹었으면? 이러면서 제대로 준비 안 했다고 하는데 "나름의 규칙이 있구나..?"싶었음 ㅋㅋㅋㅋㅋㅋ 근데 범죄자 스승이 내가 드라마 보면서 의문 가진 지점을 바로 모방범에게 지적함 ㅋㅋㅋㅋ "불치하문"인데 왜 공자상이지? 싶었는데 스승도 똑같은 이야기함 ㅋㅋㅋㅋㅋㅋㅋ